仁川 인천 仁川 인천

仁川 인‪천‬

인천여행가이드북 코스 A 근대 개항장, 차이나타운 그리고 한국전쟁

    • US$6.99
    • US$6.99

출판사 설명

인구천만의거대도시서울.그곁에인천이있다.인천은수도권이라불리면서수도서울과함께이야기되지만,정작바로그점때문에성장하지못했던2인자의도시이다.인천은서울과비교가되면서어딘가부족하고세련되지않은도시로여겨지기도했다.고풍스럽고으리으리한궁궐도없고,높은수준의문화시설도부족하다.항구도시이면서도동해같이깊고푸른바다는기대할수가없다.서울에서멀리떨어져있는지방도시들이가지고있는‘지방색’조차어떤일인지뚜렷하지가않다.


인천은어떤도시이기에이런잔인한평가를받는것일까.방문지로서인천은괜찮은것일까.2006년처음인천답사를하게되었을때,갖게된의문이었다.약8년에걸친도보답사.그해답은인천을이해하는데는열쇠가필요하다는것이었다.그키워드는‘상처’였다.근현대사라는역사가남긴상처를이해할때,인천이라는도시의생김새가드러나고이도시의맛을느낄수있다.


인천은역사라는거인이지나간발자국이선명하게찍혀있는땅이다.그거인은식민지근대화와한국전쟁,산업화그리고민주화이다.개항기의모습과인천상륙작전의기념비들,산업공단과민주화운동의진지들이여전히생생하게살아숨쉬고있다.따라서인천을소개하기위해서는인천이라는도시가경험해야했던역사적아픔을설명해야만한다.


이책은이러한기획의도에서출발하였다.기존의인천관광안내책자가소개하는내용들도좋지만그러한내용에더하여,인천에대해좀더깊은이해가가능하도록인천을소개하고싶었다.인천에방문한사람들이,‘다른도시랑비교해보니별거없네’라고느낀다면그이유를설명하고싶은것이다.또한먹고마시기만하는흔한관광지로서인천을소개하지않고,낯선도시와대화하는방법을보여줌으로써여행이끝난후,자신이살고있는마을과도시를살피고관심갖게되기를희망하는것이다.


이책은인천원도심을걸으면서,의미있다고여겨지는장소들을하루안에볼수있도록코스를만들어소개하고있다.그첫번째는인천중구개항장을중심으로차이나타운,자유공원일대를둘러보는코스이다.평범한사람들의생활사,인천항과포구,러일전쟁의기억을담은다양한코스들에대한책이추가로출간될예정이다.인천을찾은관광객들이이책을통해인천의깊이를조금이나마더이해할수있게되고,나아가인천에서도도시의상처를보듬기위한크고작은노력들이이루어져나간다면저자들로서는무척기쁠것이다.

  • 장르
    여행 및 어드벤처
    출시일
    2014년
    8월 27일
    언어
    KO
    한국어
    길이
    104
    페이지
    출판사
    김혜영
    판매자
    HYEYOUNG KIM
    크기
    50.5
    MB